경동나비엔 EO 12 EO 03 점검표시 뜰 때
시골 본가에 계신 어머니께서 한파가 몰아닥친 지난 주
새벽에 걱정스럽게 전화 하셨어요 ~~
(경동나비엔 설치한 지 3년 째입니다. )
보일러가 멈춘 것 같고 EO 12 점검표시가 나온다고 ..
가스렌지 불이 나오지 않는다고 하십니다.
..
12월 말에도 EO 03 이라는 표시가 뜬 적이 있고 갑자기 가스렌지 불이
약해진다고 연락이 왔었기에 보일러 기사님을 불렀습니다.
( 경동나비엔은 설치 후 3년 내 보증기간이 있어
이 기간내는 무료로 점검 받을 수 있습니다. )
보일러 기사님이 보일러 문제는 아니라고 하시며
가스 압력이 문제일 수 있으니 도시가스 회사에 전화를 해서 문의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는데
그 뒤로 보일러가 괜찮은 것 같아 그대로 두었어요 ~~
아주 추웠던 날... 또다시 문제가 생기고 말았네요
보일러 기사님이 방문하셨고, 역시나 보일러 문제가 아니고
도시가스 문제 혹은 도시가스 계량기 문제일 수 있다고 하십니다
보일러가 정상 가동일 때의 압력보다 절반 정도가 낮은 압력이 잡히기 때문에
보일러 가동이 멈춘거라고 하셨어요
부랴부랴 아침 일찍 도시가스 회사에 전화를 하였고,
점검 결과 계량기 불량인 것 같다고 하여
계량기를 새롭게 교체 하였습니다.
가스렌지 불이 약화될 때, 혹은 가스렌지 불이 나오지 않을 때
가스렌지 건전지 교체하면 해결 될 수 있는데
이 부분과는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.
다행히, 극한의 추위가 몰아친 날,,
도시가스 설치 기사님도 고생하시고,
보일러 기사님도 고생하시고...
다행히 잘 해결되어 정상가동되었습니다.
부모님이 멀리 떨어져 계시니까
항상 걱정이 됩니다.
예전에는 부모님이 저희 걱정할까봐 혼자 해결하시려고 하셨는데
연세가 자꾸 드시니까 이런 일이 생기면 덜컥 겁을 내시더라고요
그래서 문제가 생기면 꼭 투명하게 저희한테
새벽이든 한밤중이든 이야기해 달라고
신신당부 드렸어요 ~~
아무래도 젊은 저희가 알고 해결하는 것이 가장 빠른 것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 번 하게 됩니다.